Dev

2019년도 높은 연봉을 받는 15가지 IT 자격증

SambaLim 2019. 2. 17. 22:08
높은 연봉을 받는 15가지 IT 자격증

2020년 버전: https://sambalim.tistory.com/129


IT 업계에서 높은 급여를 원한다면 이 자격증들을 취득하기 위해 노력하세요.

해마다 발표되는 높은 급여를 제공하는 IT 자격증 목록은 미국 전체의 IT 부서에 철학적 변화와 기술 동향의 변화를 반영합니다.

올해 말에 발표된 Global Knowledge 2019 IT Skills and Salary Report (IT기술 및 연봉 보고서)의 설문 조사 응답을 토대로 올해 최고 수준의 자격증은 클라우드 컴퓨팅, 사이버 보안, 네트워킹 및 프로젝트 관리와 같은 특정 주제가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Top-paying certifications:

1. Google Certified Professional Cloud Architect - $139,529

2. PMP® - 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 - $135,798

3. Certified ScrumMaster® - $135,441

4. AWS Certified Solutions Architect - Associates - $132,840

5. AWS Certified Developer – Associate - $130,369

6. Microsoft Certified Solutions Expert (MCSE): Server Infrastructure - $121,288

7. ITIL® Foundation - $120,566

8. CISM - Certified Information Security Manager - $118,412

9. CRISC - Certified in Risk and Information Systems Control - $117,395

10. CISSP - Certified Information Systems Security Professional - $116,900

11. CEH - Certified Ethical Hacker - $116,306

12. Citrix Certified Associate - Virtualization (CCA-V) - $113,442

13. CompTIA Security+ - $110,321

14. CompTIA Network+ - $107,143

15. Cisco Certified Networking Professional (CCNP) Routing and Switching - $106,957

 

1. Google Certified Professional Cloud Architect

$ 139,529

2017년에 인증을 시작한 이 자격증은 GCP 플랫폼에서 클라우드 아키텍트로 인증할 수 있습니다.

GCP(Google Cloud Platform) 기술을 사용하여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안정적인 클라우드 아키텍쳐를 설계, 개발 및 관리하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올해는 GCP 클라우드 아키텍트가 가장 많은 비용을 사용한 인증이 된 첫 해입니다. 클라우드 기술은 대다수의 단체에서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클라우드와 관련된 일들은 미국에서 10만달러 이상을 더 벌며, 의사결정자(decision-maker)들은 여전히 클라우드 관련 일들의 빈자리를 채우기위해 고심하고 있습니다. 이는 GCP가 큰 비약을 할 수 있었던 이유중 하나입니다.

자격증을 얻는 방법 : 자격증은 주어진 시나리오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이해하는 설계자를 준비시키는데 목표가 있습니다. 제품의 구체적인 사용법에 대한 질문은 없습니다. Kryterion 테스팅센터에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선? : 우선 인증된 가이드인 Google Certified Professional Cloud Architect가되는 방법을 살펴보십시오. 또는 다음과 같은 권장 과정을 확인하십시오.

1. Google Cloud Fundamentals : 핵심 인프라
2. Google Cloud Platform으로 설계 : 인프라
3. Google Cloud Platform으로 설계 : 설계 및 프로세스

 

2. 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 (PMP®)

$ 135,798

PMP는 PMI협회에서 관리하고 업계에서 가장 중대한 Project Management인증입니다. 고용주와 고객에게 프로젝트 관리자가 자신의 프로젝트를 정의, 계획 및 제공하기위한 경험과 지식을 갖추고있다는 자격을 제공합니다. PMP 자격증은 주로 중요한 조직 프로젝트이니셔티브를 고용하거나 위탁하는 사람에게 차별화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격증을 얻는 방법 : PMP는 프로젝트 관리 경험과 시험합격 두 가지 요소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인증을 얻기 위해서는 35시간의 PMP 관련 교육을 받아야합니다. 또한 학사 학위가 업는 사람들은 프로젝트 관리 경험이 7,500시간 이상, 학사 학위 이상인 사람들은 4,500시간 이상을 필요로 합니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PMI 웹 사이트 에서 신청해야하며, 신청서가 승인되면 Prometric을 통해 실제 시험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PMP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3년마다 60개의 전문 개발 유닛 (PDU, 다른 인증의 CPE와 유사)이 필요합니다.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선? : 먼저 인증 준비 가이드인 Google Certified Professional Cloud Architect가되는 방법을 살표보세요, 또는 다음과 같은 권장 과정을 확인하세요.

1. Google Cloud Fundamentals : 핵심 인프라
2. Google Cloud Platform으로 설계 : 인프라
3. Google Cloud Platform으로 설계 : 설계 및 프로세스

 

3. Certified ScrumMaster®

$ 135,441

Certified ScrumMaster을 취득한 사림은 Agile Scrum 방법론을 이해하고 Scrum을 실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ertified ScrumMaster는 팀을 이끌고 함꼐 협력하여 Scrum 프레임워크를 배우고 이를 최고 수준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ScrumMaster는 또한 목표 달성을 방해 할 수 있는 내부 및 외부 방해요소를 제거합니다. 이 자격증을 취득하면 Scrum Alliance의 2년 회원이 됩니다.

( Certified ScrumMaster는 작년 8위를 차지했습니다. )

자격증을 얻는 방법 : Certified ScrumMaste는 Scrum Alliance가 만들고 관리하며, 2일간 Certified ScrumMaster® Workshop에 첨아해야합니다. 그 후, 시험에 합격해야합니다.

인증은 최초 인증 일로부터 2년간 유효합니다. 인증 갱신을 원하는 경우 매 2년마다 40개의 SEU(Scrum Education Units)를 취득해야 합니다.

 

4. AWS Certified Solutions Architect - Associate

$ 132,840

AWS Certified Solutions Architect 시험은 AWS에서 확장 가능한 시스템을 설계하고 배포하는 것의 전문지식이 있음을 증명합니다. 숙련되고 인증된 AWS 솔루션 설계자를 요구하는 시장변화에 따라 5위에도 AWS 솔루션 관련 자격증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자격증은 수년동안 상위권에 있었으며, 클라우드의 성장으로 인해 매년 많은 수요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AWS Certified Solutions Architect - Professional를 취득하기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자격증을 얻는 방법 :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AWS에 대한 실무 경험이 있어야합니다. (6개월 이상 권장) 시험은 컴퓨터 기반이며 PSI testing center에서 제공합니다. AWS 설계, 특정 상황에 적합한 AWS 서비스 선택, AWS 환경으로 들어가는 데이터의 I/O, AWS 비용 산정, 통제 수단에 대해 인증합니다.

What it takes to earn a top-paying AWS certification 또는 AWS Certification Tracks, Learning Paths를 읽어보세요.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선? : 먼저 인증 준비가이드(How to Become an AWS Certified Architect)를 참고하세요. 그 후, Architecting on AWS course에 등록하세요.

 

5. AWS Certified Developer - Associate

$ 130,369

이 자격증은 2년 연속 5위를 차지했습니다. 솔루션 아키텍트 자격을 사용하여 솔루션을 설계하는것, AWS에서 어플리캐이션을 개발하고 유지 관리하는 기술 전문성을 검증합니다. AWS Certified Developer 자격증을 획득할 경우, AWS SDK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 내의 서비스와 상호 작용하고 AWS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적화하는 코드를 작성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AWS Certified Developer 인증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단체들의 가파른 성장과 함꼐 빠른 발전과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IoT(Internet of Things) 및 모바일 개발의 폭발적인 성장과 관련되어 있으며 클라우드의 자원들이 대부분 뒷받침되고 있습니다.

자격증을 얻기 위해선? : 인증을 받으려먼 AWS 뿐만아니라 하나 이상의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실습 경험이 있어야합니다.(6개월 이상 권장) 이 시험은 컴퓨터 기반이며 모든 AWS 시험들과 마찬가지로 PSI testing ceter애서 치뤄집니다. AWS Certified Developer -Associate 시험은 SDK를 사용하여 AWS의 서비스들과 상호작용하고, 주어진 상황에 적합한 AWS 서비스를 선택하고,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AWS 서비스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코드를 작성하고 접근에 대한 보안등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AWS Certification TracksLearning Paths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단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선? : Developing on AWS course에 등록하세요.

 

6. MCSE (Microsoft Certified Solutions Expert) - Server Infrastructer

이 인증은 2017년에 폐기되어있지만, 취득한 경우 아직 자격이 유지됩니다. 이 자격증은 MSCE : Cloud Platform and Infrastructure 자격증으로 대체되었습니다. 2018년 말에 마소는 기술 중심 인증에서 역할 기반인증으로 구조를 바꾸기 시작했고 따라서 MSCE: Cloud Platform and Infrastructure는 폐지되고 Azure Administrator, Developer and Solutions Architect roles, MSCE: Core Infrastructure 라는 4가지에 집중한 MSCE: Server Infrastructure으로 바뀌었습니다.

마소는 클라우드 인증시장에 뛰어들었고, 숙련된 클라우드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대부분의 사업들에서 채택 된 멀티 클라우드 전략과 함꼐 새로운 Azure 역할 기반 인증의 수요가 매우 높았습니다.

자격증을 얻기 위해선? : MCSE : Server Infrastructure를 취득하기 위한 옵션들이 보다 명확하게 정의되었습니다. 당신의 워크로드 관리 전략(클라우드 중심의 전략의 경우, 역할에 따라 새로운 인증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On-Premise전략은 새로운 MCSE : 핵심 인프라 스트럭쳐에 적합하며 클라우드 전략은 향후 클라우드 관리자, 클라우드 개발자/엔지니어 또는 클라우드 솔루션 아키텍트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On-Premises 워크로드의 경우 MCSE: Core Infrastructure의 교육 권장 사항을 확인하세요. 클라우드 및 Azure 역할 기반 인증의 경우 아래의 교육 권장 사항을 검토하세요.

1. Microsoft Certified: Azure Administrator Associate
2. Microsoft Certified: Azure Developer Associate
3. Microsoft Certified: Azure Solutions Architect Expert

새로운 역할기반의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선? : Azure Administrator Associate, Azure Developer Associate 또는 Azure Solutions Architec을 다운로드하고 가이드를 끝내세요.

 

7. ITIL® Foundation

$ 120,566

지난 30년동안 ITIL은 전 세계적으로 IT 관리를 위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프레임워크가 되었습니다. ITIL은 IT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조직의 요구에 맞추기 위한 모범 사례입니다. 가용성 및 용량 관리에서 변경 및 사고 관리에 이르기까지 으용 프로그램 및 IT 운영 관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포함합니다.

올해 ITIL은 업그레이드되고 있습니다. 이번 달에 ITIL 4가 출시 될 예정이며, DevOps, Agile 및 Lean IT와 같은 디지털 혁명을 수반 한 새로운 작업 방식이 반영 될 것입니다.

ITIL Foundation은 초급 수준의 ITIL 인증이며 IT 서비스 생명주기에 대한 광범위한 이해를 제공합니다.

이 인증은 IT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하기위한 프레임 워크로 인정됩니다. 따라서이 목록에있는 다른 인증과는 다르며 IT와 비즈니스 요구 사항의 교차점에 중점을 둔 소수의 인증 중 하나입니다.

자격증을 얻기 위해선? : 인증을 받으려면 시험에 합격해야합니다. 재단 시험을 치르기위한 다른 필수 조건은 없습니다.

 

8. Certified Information Security Manager (CISM)

$ 118,412

ISACA는 기업의 정보 보안을 구축하고 관리하는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관리 중심 인증인 CISM을 만들고 유지 관리합니다. CISM은 국제 보안 모범사례(international security best practices)를 권장합니다.

자격증을 얻기 위해선? : 시험은 매년 지정된 테스트 기간 중에 제공되며 컴퓨터 기반입니다. 등록은 ISACA 웹 사이트 및 exam locator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또한 IS에서 최소 5 년의 경험이 필요하며 보안 관리자로는 최소 3년이 필요합니다. 귀하의 경험은 시험에 응시 한 지 10 년 이내이거나 합격 한 후 5 년 이내에해야합니다. 이 인증에 대한 경험 요구 사항에는 몇 가지 대안이 있습니다. 인증을 유지하려면 매년 계속 교육 학점이 필요합니다.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선? : CISM - Certified Information Security Manager Prep Course을 제공합니다.

 

9. Certified in Risk and Information Systems Control (CRISC)

$ 117,395

ISACA는 CRISC 자격증을 제공하고 관리합니다. 위험 관리 능력에 관해서는 CRISC가 가장 신뢰할만합니다. CRISC 인증 전문가는 조직이 비즈니스 위험을 이해하고 정보 시스템 통제를 구현, 개발 및 유지할 수있는 기술을 보유하도록 도와줍니다.

자격증을 얻기 위해선? : CRISC 인증을 받으려면 인증이 다루는 네 도메인 중 적어도 두 곳에서 최소 3 년의 경험이 있어야하며 시험에 합격해야합니다. 경험은 시험에 합격 한 지 10 년 이내이거나 5 년 이내 여야합니다. 시험은 매년 지정된 시험 창에서만 제공되며 컴퓨터 기반입니다. 등록은 ISACA 웹 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테스트 사이트를 찾으려면 CBT locator를 사용하세요.

또한 인증을 유지하려면 매년 CPE (Continuing Professional Education) 학점이 필요합니다. CRISC 인증을 획득하려면 지속적인 노력과 수년간의 계획이 필요하지만 수년간 최고 수준의 인증을 받았으며 클라우드 컴퓨팅의 성장으로 수년간 높은 수요가 지속될 것입니다.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선? : CRISC Prep Course를 제공합니다.

 

10. Certified Information Systems Security Professional (CISSP)

$ 116,900

ISIS (International Information Systems Security Certification Consortium)가 공급업체중 중립자격을 얻어 제공하는 CISSP는 보안 전문 지식을 증명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다른 보안 관련 인증과 마찬가지로 수요도 높으며 앞으로 수년 동안 그렇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CISSP는 많은 IT 전문가의 이력서에 대한 지식, 경험 및 우수성을 널리 원하는 지표입니다. CISSP는 업계 단체의 권장 사항 일뿐 아니라 실용적인 관찰을 통해 중요한 IT 인증으로 존경받는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이 주목할만한 인증을 획득하기위한 노력은 상당한 수의 채용 정보 게시에서 입증됩니다. 중등 또는 대규모 대도시 지역에서 구직 활동을 수행하면 놀라운 IT 및 보안 직책을 통해 신청자가 CISSP 인증을 받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자격증을 얻기 위해선? : Pearson Vue Testing centers애서 시험이 제공됩니다. CISSP 응시자는 8 개의 CISSP 도메인 중 최소한 두 곳에서 최소 5 년의 풀 타임 유급 경험을 가져야합니다. 실무 경험이 없어도 자격증 시험을 치르는 동안 시험에 합격 하여 (ISC)² Associate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험을 완수하는 데 최대 6 년이 소요됩니다.

이 시험은 보안 및 위험 관리, 통신 및 네트워크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보안, 자산 보안, 보안 아키텍처 및 엔지니어링, ID 및 액세스 관리, 보안 평가 및 테스트, 보안 운영 등 컴퓨터 보안 분야 8 개를 기반으로합니다. 인증을 유지하려면 CISSP가 매년 CPE (Continuous Professional Education) 학점을 취득해야합니다.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선? : CISSP Certification Prep Course의 white paper를 통해 자격증에 대해 공부할 수 있습니다. CISSP Has Changed (Again): What it Means for Your Certification Prep

 

11. Certified Ethical Hacker (CEH)

$ 116,306

국제 전자 상거래 협의회 (EC-Council)는 보안 담당자 및 감사관, 사이트 관리자 및 기타 네트워크 및 데이터 보안을 담당하는 CEH 인증을 작성 및 관리합니다. 이 시험은 해커들이 사용하는 기술과 방법을 사용하여 회사의 네트워크 방어 시스템에있는 구멍, 약점 및 취약성을 테스트하는 응시자의 능력을 테스트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해커와 CEH의 차이점은 해커가 손해를 입히고 정보를 도용하려는 반면 CEH는 발견 된 결함을 수정하려고하기 때문입니다.

이 인증의 목표는 침투 테스트에 사용할 수있는 윤리적 해킹 방법을 습득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은 수요가 있고 국제적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CEH는 On-Premies 및 클라우드 배포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많은 공격과 엄청난 양의 개인 데이터가 위험에 처해 있으며 잠재적 인 법적 책임이 있으므로 CEH의 필요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급여가보고되었습니다.

CEH 인증은 해커 및 정보 보안 전문가가 사용하는 도구와 기술을 모두 컴퓨터 시스템에 침입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해커처럼 생각하고 미래의 공격에 대해 더 잘 방어하기 위해 "해커 사고 방식(Hacker Mindset)"에 빠져들게됩니다.

자격증을 얻기 위해선? : 인증에 필요한 유일한 단계는 CEH 시험에 합격하는 것입니다. 시험 주제에는 일반적인 배경 지식, 분석 및 평가, 보안 (다양한 형태), 사용 된 도구 / 시스템 / 프로그램, 절차 및 방법론, 규정 및 정책, 윤리가 포함됩니다.

CEH 인증은 3 년 동안 유효하며 3 년 내에 120 회의 지속적인 교육 학점을 취득하면 갱신 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은 회의 참석, 논문 작성 및 웹 세미나 참석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방법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EC-Council을 방문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선? : Certified Ethical Hacker v10 course을 확인하세요.

 

12. Citrix Certified Associate - Virtualization (CCA-V)

$ 110,321

CCA-V 인증은 관리, 유지 보수, 모니터링 및 문제 해결의 기본 사항을 다룹니다. 이 솔루션은 데스크톱 및 응용 프로그램 관리자 및 해당 사용자를 지원하는 기술 지원 직원을 대상으로하며 Citrix의 초급 인증입니다. 대부분의 인증과 마찬가지로 Citrix CCP-V (Certified Professional - Virtualization) 인증으로 업그레이드하면 평균 급여가 인상되며 경력을 향상시킬 수있는 좋은 방법이기도합니다.

Citrix 인증을받은 개인의 수는 파악하기 어렵지만, 프리미엄 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수요가 상당히 높고 공급이 적습니다. 또한 CCP-V의 전제 조건이기도합니다.

자격증을 얻기 위해선? : 이것은 초급 인증이므로 실무 경험과 시험 합격 만이 유일한 요구 사항입니다.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선? : Citrix Virtual Apps, Desktops and Provisioning 7.1x Administration (Fast Track) (CMB-310)에 등록하세요.

 

13. CompTIA Security+

$ 110,321

CompTIA Security +는 중간 수준의 시험으로 데이터, 응용 프로그램, 호스트, 네트워크, 실제 및 운영 보안을 비롯한 다양한 기본 보안 주제에 중점을 둡니다. 암호화, 액세스 제어, 보안 강화 및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이해해야합니다. 많은 조직에서는 Security +를 핵심 보안 기능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본 기술을 검증하기위한 최소 수준의 인증으로 간주합니다.

자격증을 얻기 위해선? : CompTIA의 시험은 전문가를 테스트하여 IT 업계에서 필요한 기술을 갖추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이 시험을 통해 스케이트를 타기를 기대하지 마십시오. 준비를해야합니다. 현장에서의 경험은 훌륭한 시작이지만 평균적인 IT 직무는 모든 인증 시험 목표를 포괄하는 데 필요한 모든 필수 정보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Security + 시험의 이상적인 후보자는 보안 및 일상적인 기술 정보 보안 경험에 초점을 맞춘 IT 관리 분야에서 최소 2 년의 경력이 있습니다. CompTIA Network + 인증도 권장됩니다.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선? : Security+ Certification Prep Course에 등록하고 white paper인 Build an IT Career with CompTIA Certifications를 확인하세요,

 

14. CompTIA Network+

$ 107,143

CompTIA Network +는 네트워킹 헬프 데스크 기술자, 인프라 설치자 및 중학교 네트워크 기술자를 포함하여 보급형 네트워킹에 중점을 둡니다. 이 시험에서는 이더넷 및 무선을 포함한 네트워크의 설치, 유지 보수 및 문제 해결에 대해 다룹니다. 또한 LAN 및 WAN에 대한 다양한 프로토콜과 네트워크 보안의 중요성에 대한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이 시험에 합격하면 네트워크 인프라 및 네트워크 프로토콜과 관련된 기초 지식이 있음을 입증합니다. Network +는 Cisco CCNA와 같은 공급 업체별 인증을위한 발판이 될 수 있습니다.

자격증을 얻기 위해선? : CompTIA의 시험은 전문가를 테스트하여 IT 업계에서 필요한 기술을 갖추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이 시험을 통해 스케이트를 타기를 기대하지 마십시오. 준비를해야합니다. 현장에서의 경험은 훌륭한 시작이지만 평균적인 IT 직무는 모든 인증 시험 목표를 포괄하는 데 필요한 모든 필수 정보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Network +의 경우 CompTIA IT Fundamentals 인증과 CompTIA A + 인증이 전제 조건입니다.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선? : CompTIA Network+ Certification Prep (N10-007)를 하고 나서, Build an IT Career with CompTIA Certifications를 확인하세요.

 

15. Cisco Certified Networking Professional (CCNP) Routing and Switching

$ 106,957

Cisco CCNP 라우팅 및 스위칭 인증은 네트워크 엔지니어와 관리자가 로컬 및 광역 기업 네트워크를 계획, 구현, 확인 및 문제 해결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급 보안, 음성, 무선 및 비디오 솔루션 전문가와 협력하여 작업 할 수 있도록하는 고급 인증입니다. . 학생들은 최소한 1 년의 네트워크 경험과 복잡한 네트워크 솔루션을 독립적으로 수행 할 수 있어야합니다.

이 인증은 계속 유지되며 항상 요구됩니다. 다른 영역이 떠오르지 만 라우팅 및 스위칭은 데이터를 로컬 또는 클라우드에 유지하든 상관없이 거의 모든 조직에서 필요합니다.

자격증을 얻기 위해선? : CCNP 인증을 취득하려면 CCNA 라우팅 및 스위칭을 달성하고 라우팅, 전환 및 문제 해결을 위해 세 가지 시험을 통과해야합니다. 전체를 보고자하면 Cisco Certification Roadmap를 확인하세요.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선?

1. ROUTE - Implementing Cisco IP Routing v2.0
2. SWITCH - Implementing Cisco IP Switched Networks v2.0
3. TSHOOT - Troubleshooting and Maintaining Cisco IP Networks v2.0

 

주목할만한 점

1, 위의 15가지 인증 중 11 개는 Top-Paying IT Certifications for 2018에 포함되어있었습니다,
2, 보안에 관련된 점은 6개에서 5개로 줄어들었습니다.
3.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된 점은 2개에서 4개로 늘어났습니다.
4. Project Management에 관련된 것이 2개 있습니다.
5, 2개는 네트워킹에 관련되어있스빈다.
6. AWS, ISACA, CompTIA는 Top15에서 2개씩 이름을 올렸습니다.
7. CompTIA 자격증들은 올해에 새로 목록을 올렸습니다.
8. CISSP는 이 목록들중 568명의 자격증 소유자에 의해 최고를 차지했습니다. ITIL, Scurity+, AWS Certified Solutions Architect and PMP가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덧붙여서...

이 글은 Globalknowledge.com의 15 Top-Paying IT Certifications for 2019를 번역한 글입니다. 국내에서 취득할 수 없는 자격증들이 있어 직접적으로 와닿지는 않지만 연봉과 관련했을 때, 세계의 추세를 알게할 수 있는 글이라 생각합니다.

'Dev'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밍 컨벤션  (0) 2020.01.10
삼바의 2019 회고록  (2) 2019.12.31
JDK 유료화 이슈 OpenJDK 링크  (0) 2019.01.26
ShareX 사용법  (0) 2019.01.21
Typora 시작하기  (0) 2019.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