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

2020년도 높은 연봉을 받는 15가지 IT 자격증

SambaLim 2020. 4. 27. 22:50

이 자격증들은 더 높은 급여를 위한 길을 열어줍니다.

2019년과 비교하여 미국에서 높은 급여를 받는 IT 자격증은 클라우드 컴퓨팅과 사이버 보안에 중점을 두고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을 가진 IT 전문가들은 오늘날 높은 수요를 가지고 있으며, 업계에서 높은 급여를 받고있습니다.

Top-paying certifications

  1. Google Certified Professional Cloud Architect — $175,761
  2. AWS Certified Solutions Architect – Associate — $149,446
  3. CISM – Certified Information Security Manager — $148,622
  4. CRISC – Certified in Risk and Information Systems Control — $146,480
  5. PMP® – 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 — $143,493
  6. CISSP – Certified Information Systems Security Professional — $141,452
  7. CISA – Certified Information Systems Auditor — $132,278
  8. AWS Certified Cloud Practitioner — $131,465
  9. VCP6-DCV: VMware Certified Professional 6 – Data Center Virtualization — $130,226
  10. ITIL® Foundation — $129,402
  11. Microsoft Certified: Azure Fundamentals — $126,653
  12. Microsoft Certified: Azure Administrator Associate — $125,993
  13. CCA-N: Citrix Certified Associate – Networking — $125,264
  14. CCNP Routing and Switching — $119,178
  15. CCP-V: Citrix Certified Professional – Virtualization — $117,069

1. Google Certified Professional Cloud Architect

  • Average salary: $175,761

2년 연속으로 GCP Cloud Architect 인증은 최상위 급여를 받는 IT 자격증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2017년부터 시작한 이 자격증은 IT전문가가 GCP 플랫폼에서 클라우드 설계자가 될 수 있음을 인증합니다.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안정적인 클라우드 아키텍쳐를 설계, 개발 및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클라우드 기술은 클라우드상에서 운영하는 모든 조직에 매우 중요하며, IT 업계에서는 클라우드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클라우드 전문가들은 우리의 조사중 적은 비율(4%)임에도 불구하고 매년 160,000 달러 이상을 받고 있습니다.

2. AWS Certified Solutions Architect – Associate

  • Average salary: $149,446

4명의 클라우드 아키텍쳐중 3명은 목록 중 상위 2개의 자격증 중 하나를 획득했으며, 28%는 두 가지 자격증을 모두 획득했습니다! AWS 솔루션 아키텍트 자격증은 2019년부터 두 단계올라 IT 분야에서 가장 인기가 있으며, 높은 연봉을 받기 유리한 클라우드 자격증 중 하나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합니다.

AWS Certified Solutions Architect – Associate는 AWS에서 확장 가능한 시스템을 설계하고 배포하는데 있어 개인의 전문성을 검증합니다. 클라우드 인프라, 참조 아키텍쳐를 설계하거나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는 사람들에게 높은 가치가 있습니다.

이 자격증을 얻기 위해서는 AWS Certified Solutions Architect – Associate (SAA-C01) 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또한 AWS Certified Cloud Practitioner 인증을 필요로 합니다. 거기에 더해서 AWS는 이 시험을 응시하기 위해서는 AWS에서 시스템을 설계하는 1 년의 실무 경험을 권장합니다.

AWS Solutions Architect – Associate는 AWS Solutions Architect – Professional의 자격조건 입니다. 올해 설문조사 응답자들이 가장 많이 추구하는 클라우드 인증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CISM – Certified Information Security Manager

  • Average salary: $148,622

올해 가장 높은 연봉을 받는 전문가들의 사이버 보안 인증은 ISACA의 Certified Information Security Manager입니다. CISM은 기업의 정보 보안을 관리, 설계 및 평가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검증합니다.

CISM은 보안 기술자에서 보안 관리자로 이동하려는 개인에게 필수적인 인증입니다. 최고 수준의 리더십 및 관리 역할에 대한 높은 수준의 기술 역량과 자격을 확인합니다.

CISM은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IT 전문가들에게 세 번째로 많이 취득된 인증입니다.

이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4가지 도메인으로 구성된 CISM(Certified Information Security Manager)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1. Information Security Governance
  2. Information Risk Management
  3. Information Security Program Development and Management
  4. Information Security Incident Management

4. CRISC – Certified in Risk and Information Systems Control

  • Average salary: $146,480

기술은 조직의 주요 위험요소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비지니스 목표에 위협이되는 IT측면을 식별하고 평가할 수 있는 전문가를 보유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ISACA의 CRISC 인증은 이러한 기술을 검증합니다.

CRISC는 IT 위험을 식별 및 평가하고 전반적인 조직의 관점에서 해당 위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IT전문가는 일반적으로 유효한 위험 분석을 수행하는 기술이 부족합니다. CRISC인증 직원을 두는 것은 위험을 면밀히 조사하고 비지니스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수적입니다.

보안 관리자 및 책임자는 CRISC인증 전문가에게 일반적인 역할이지만, 정보보안, 보안 엔지니어 또는 분석가, 보안 설계자로서도 많은 비율을 차지합니다.

이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4가지 도메인으로 구성된 CRISC (Certified in Risk and Information Systems Control) 시험에 합격해야합니다.

  1. IT Risk Identification
  2. IT Risk Assessment
  3. Risk Response and Mitigation
  4. Risk Control, Monitoring and Reporting

5. PMP® – 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

  • Average salary: $143,493

PMP는 PMI협회(Project Management Institute)에서 발급하고 관리하며, 업계에서 가장 중대한 Project Management인증입니다. PMP는 프로젝트 관리자가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정의, 계획 및 전달할 수 있는 경험과 지식을 모두 갖추고 있음을 보증합니다. PMP 자격증은 종종 중요한 조직 프로젝트의 이니셔티브를 맡을 사람을 정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PMP인증은 프로젝트 관리 경험과 PMP 시험 합격이라는 두 가지 요소에 의존합니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개인이 35시간의 PMP 관련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학사 학위가 없는 사람은 7,500시간의 프로젝트 관리 경험이 있어야하며, 학사 학위 이상을 가진 사람은 4,500시간이 필요합니다.

올해 프로젝트 관리 관련 인증을 획득하려는 IT전문가중 49%가 PMP를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6. CISSP – Certified Information Systems Security Professional

  • Average salary: $141,452

이 자격 증명은 사이버 보안 전문 지식과 수년간의 경험을 증명합니다.

CISSP는 최고 수준의 사이버 보안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설계, 구현 및 관리하는데 필요한 요소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IT보안 석사 학위를 취득하는 것과 비교됩니다.

CISSP 시험은 컴퓨터보안관련 8개의 도메인을 기반으로 합니다.

  1. Security and Risk Management
  2. Asset Security
  3. Security Architecture and Engineering
  4. Communication and Network Security
  5. 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 (IAM)
  6. Security Assessment and Testing
  7. Security Operations
  8. Software Development Security

이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두 개 이상의 CISSP 도메인에서 5년 이상의 누적 된 관련 업무 경험이 필요합니다. 필요한 경험이 부족한 경우에도 인증 시험을 볼 수 있으며 필요한 경험을 얻는 데 최대 6년이 소요됩니다.

7. CISA – Certified Information Systems Auditor

  • Average salary: $132,278

ISACA의 CISA 자격증은 심사, 위험 및 사이버 보안 기술을 검증합니다.

CISA 자격증을 가진 전문가를 고용하는 것은 조직의 중요한 비지니스 자산이 보호되고 사용 가능하다는 증거입니다. 이 인증은 1978년 이래로 IT 자격증 목록 중 가장 오래되고 존경받는 자격 증명 중 하나입니다.

이 자격증을 받기 위해서는 5가지 도메인으로 구성된 CISA (Certified Information Systems Auditor) 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1. Auditing Information Systems
  2. Governance and Management of IT
  3. Information Systems Acquisition, Development, and Implementation
  4. Information Systems Operation, Maintenance, and Service Management
  5. Protection of Information Assets

8. AWS Certified Cloud Practitioner

  • Average salary: $131,465

AWS Cloud Practitioner는 AWS 솔루션 아키텍트, 개발, DevOps 엔지니어 및 SysOps 관리자등 다양한 인기있는 클라우드 자격증의 시작점입니다.

이 자격증은 AWS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원하는 전문가를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 기본 수준의 인증은 전문적인 AWS 자격증들을 위한 발판이기 때문에 경력 초기에 개인이 취득하곤 합니다.

AWS Cloud Practitioner는 기본 클라우드 인프라 및 아키텍쳐 원칙과 AWS 플랫폼의 주요 서비스를 저의할 수 있는 능력을 검증합니다. 인증 된 전문가도 플랫폼의 기본 보안 및 규정 준수 측면을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미국 IT전문가중 12%이상이 2020년에 이 자격증을 공부할 예정입니다.

이 자격증을 받기 위해서는 AWS Certified Cloud Practitioner (CLF-C01)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9. VCP6-DCV: VMware Certified Professional 6 – Data Center Virtualization

  • Average salary: $130,226

VCP6-DCV는 VMware vSphere 6를 사용하여 확장 가능한 가상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검증합니다.

VCP6-DCV 응시자는 vSphere Hight Ability, Disturb Resource Scheduler Cluster와 같은 가상화 기술을 배포, 통합 및 관리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 자격증을 보유한 IT전문가는 이 목록에서 가장 높은 평균 7.4의 자격증들을 받았습니다.

VMware 가상화 기술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 Global Knowledge와 같은 공인 교육 제공 업체의 한 과정에 참석하고 vSphere 6 Foundations 및 VCP6-DCV의 두 가지 시험에 합격해야합니다. 이미 VMware 인증을 받은 경우, VCP6-DCV (2V0-621) 또는 VCP6-DCV Delta (2V0-621D) 시험 중 하나를 완료해야 합니다.

10. ITIL® Foundation

  • Average salary: $129,402

1년 전 ITIL® 4가 출시되면서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IT관리 프레임워크가 2011년 이후 처음으로 바뀌었습니다. ITIL4는 DevOps, Agile, Lean IT development와 같이 현대 IT에 부합하는 새로운 방법들을 제시하였습니다.

ITIL Foundation은 ITIL4를 소개하고 E2E운영 모델을 통해 IT 서비스 관리를 조사합니다.

이 자격증은 ITIL 프레임워크에 대한 이해와 IT서비스 관리를 향상시키는데 사용될 수 있는 방법을 검증합니다.

이 자격증은 IT Lifecycle 관리를 위한 프레임워크처럼 받아드려집니다. 따라서 다른 자격증들과는 다르며 IT와 비지니스 요구의 교차점에 중점을 둔 자격증입니다.

이것은 기본인증이지만, 교차인증을 통해 더 높은 IT급여와 연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ITIL Foundation인증을 획득한 전문가는 종종 더 상위의 자격증을 획득합니다. 이 인증을 받지 않은 IT전문가는 ITIL Foundation인증을 획득한 사람보다 매년 8000$를 덜 받습니다.

이 자격증을 얻기 위해서는 ITIL시험에 합격해야합니다. 기초 시험에 대한 전제조건은 없지만, 상위의 ITIL 중급과정을 위해서는 필수적입니다.

11. Microsoft Certified: Azure Fundamentals

  • Average salary: $126,653

Azure Fundametals는 Microsoft의 role-based 인증으로는 첫 번째이며, 기본 클라우드 개념 및 서비스에 대한 기초 지식을 제공합니다. 보안, 개인정보 보호, 규정 준수 및 신뢰성과 같은 핵심 Azure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이 자격증은 기술적 경험이 없는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의 판매 혹은 구매를 담당하는 프로그램 관리자 및 영업 담당자에게 추천하는 자격증입니다.

이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AZ-900 : Microsoft Azure Fundamentals를 통과해야합니다. 권장되는 첫 번째 단계이지만 상위의 Azure Administrator Associate 또는 Azure Developer Associate와 같은 고급 Azure 자격 증명을위한 필수요소는 아닙니다.

12. Microsoft Certified: Azure Administrator Associate

  • Average salary: $125,993

Azure Administrator Associate 인증은 Azure 클라우드 관리자 역할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검증합니다. 이것 역시 Microsoft의 role-based 인증이며, 직무와 직접적으로 연결됩니다. Azure 클라우드 관리자들은 스토리지, 보안 및 네트워킹에 걸친 클라우드 서비스 전반을 관리합니다.

이 자격증을 얻기 위해서는 전체 IT Lifecycle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인프라 서비스, 응용프로그램, 환경에 대한 요청이 필요합니다. 최적의 성능 및 확장을 위한 서비스에 대한 권장사항을 제공하고 리소스를 적절하게 프로비저닝, 크기조절, 모니터링 및 조절을 해야합니다.

올해 Microsoft 인증 전문가의 21.4%는 이 자격증을 취득할 계획입니다. 2020년에 모든 Microsoft 자격증멍 중 가장 많이 선호되었습니다.

이 자격증을 얻기 위해서는 AZ-103 : Microsoft Azure Administrator 시험에 합격해야합니다. Azure Administrator Associate 자격증을 획득 한 후 다음 단계는 Microsoft Certified : Azure Developer Associate 입니다. 이 두 자격증은 Microsoft Certified : Azure DevOps Engineer Expert 인증을위한 필수 구성 요소입니다.

13. CCA-N: Citrix Certified Associate – Networking

  • Average salary: $125,264

CCA-N은 NetScaler 구현의 기본 사항을 다루고 XenDesktop 및 XenApp과의 통합을 포함하여 트래픽 관리 또는 NetScaler Unified Gateway 전문 분야가 뒤 따릅니다. 또한 이러한 영역에서 NetScaler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도 다룹니다. 모든 Citrix 인증과 마찬가지로 CCA-N 인증은 3 년간 유효합니다.

NetScaler는 널리 사용되는 인프라이며 Citrix 배포에 널리 사용됩니다. 또한 기본 네트워킹에 탄탄한 기반지식이 필요하고 다소 복잡합니다.

이 자격증을 받으려면 Citrix CCA-N 1Y0-230 또는 Citrix CCA-N 1Y0-240의 두 가지 시험 중 하나를 통과해야합니다.

14. CCNP Routing and Switching

  • Average salary: $119,178

전문가 수준의 Cisco 인증은 로컬 및 광역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를 계획, 구현, 확인 및 문제 해결하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이 인증은 고급 보안, 음성, 무선 및 비디오 솔루션 전문가와 협력하는 네트워크 엔지니어 및 관리자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2020 년 2 월 23 일부터 Cisco는 CCNP Enterprise가 CCNP 라우팅 및 스위칭을 대체하는 새로운 인증 프레임 워크를 시작합니다. CCNP Routing and Switching 시험은 더 이상 제공되지 않지만, 이미 Cisco 인증을 보유한 시험은 수행이 용이 한 작업 및 자격 증명에 대한 크레딧을받을 수 있도록하기 쉬운 마이그레이션 계획이 있습니다.

모든 새로운 CCNP 인증의 경우, 응시자는 기술 영역 내에서 두 가지 시험 (핵심 시험과 한 번의 집중 시험)에 합격해야합니다.

15. CCP-V: Citrix Certified Professional – Virtualization

  • Average salary: $117,069

CCP-V는 엔지니어 및 컨설턴트와 같은 숙련 된 IT 솔루션 빌더가 일반적인 XenDesktop 솔루션을 설치, 구성 및 롤아웃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검증합니다.

CCA-V (Citrix Certified Associate – Virtualization) 인증은 CCP-V의 전제 조건입니다.

이 인증을 받으려면 1Y0-311 시험에 합격해야합니다.이 시험은 FMA (Intermediate FlexCast Management Architecture), WEM (Workspace Environment Management), VDA (Virtual Desktop Agent), 앱 계층, 사용자 환경 등과 같은 주제를 다룹니다.

덧붙여서...

이 글은 Globalknowledge.com의 15 Top-Paying IT Certifications for 2020을 번역한 글입니다.

IT 전문가중 GCP, AWS, Azure와 같이 Cloud 관련 자격증이 높은 순위에 랭크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비지니스, 네트워크 자격증 역시 여전히 높은 순위에 랭크되어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설문이 미국기준이라 확 와닿지는 않지만, 전체적인 IT업계의 추세를 알 수 있는 글이라 생각합니다.

'Dev'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바의 2020 회고록  (4) 2021.01.03
스모크 테스트란 무엇인가?  (0) 2020.10.01
네이밍 컨벤션  (0) 2020.01.10
삼바의 2019 회고록  (2) 2019.12.31
2019년도 높은 연봉을 받는 15가지 IT 자격증  (0) 2019.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