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1cm 다이빙

SambaLim 2020. 5. 30. 12:55

Author: 태수·문정
Date: May 29, 2020
Publisher: FIKA
Score /5: ⭐️⭐️⭐️
Status: Finished
Summary: 현실에서 딱 1cm 벗어나는 행복을 찾아
Type: Essay Resource

https://i.imgur.com/F8KmdnV.png

이 책은 태수님과 문정님의 1cm 만큼이라도 현실에서 벗어난 행복을 찾아가는 이야기이다. 각 주제별로 작가님들의 이야기가 나오고 책을 읽는 독자 또한 그 주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도록 질문을 한가지씩 두어 독자가 답변할 수 있는 구조이다.

첫 챕터를 읽고 질문에 대해 답을 해본다음 '이 책은 끝까지 읽어보고 싶다.'라고 생각한 가장 큰 이유는 내가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주었기 때문이었다.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질문들에 답변하면서 나는 나를 그리고 그 속에서 내가 행복했던 순간들을 다시 볼 수 있었다.

작가님들은 1cm 다이빙이라는 제목에 맞게 행복이라는 것은 지금 현실에게서 많이 멀어져야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이야기한다. 행복은 그렇게 커다란 것이아니며 행복을 다른곳에서가 아니라 나에게서 찾아본다. "우리가 찾아보니까 행복은 그렇게 크지도 않고 현실에서 조금만 떨어져보니 내 안에서 찾을 수 있었어요!"라고 이야기하는듯 했다.

책이 얇고 내용도 챕터별로 나누어져있어 들고다니면서 짬짬히 읽기 참 좋았었다. 한 10년뒤쯤 이책의 질문들에 다시 답변을 해보고 싶다. 그때의 내가 나에대해 내가 행복하는 방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독후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적 허영을 위한 퇴근길 철학툰  (0) 2021.05.18
소프트웨어 장인  (1) 2021.01.23
심플 소프트웨어  (0) 2020.04.29